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2021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On-line 실시간 강의 바로가기
2021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 2021 KAPARD FALL CONGRESS
  • 일시 : 2021년 10월 22일(금)
  • 장소 : 온라인 컨퍼런스
  • 평점 : 대한의사협회 5평점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1월 국내 첫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가 발생하고 해를 넘긴 시점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를 아직 극복하지 못하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은 우리의 일상 생활 전반을 변화시켰고, 소아청소년과 의사들에게는 출산율 저하와 더불어 매우 혹독한 시련을 주고 있습니다. 학술대회도 활발한 의견 교환과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공유할 수 없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 남은 2021년 건강하시고 힘든 상황에서도 알찬 결실을 맺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는 소아 청소년 영역에서의 알레르기질환, 호흡기질환 및 임상면역질환 분야에 관한 진료 및 연구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많은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으로 매년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1년 추계 학술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준비하였습니다.

2021년 추계학술대회는 “소아 호흡기질환”을 주제로 준비하였습니다. 초청 강연에서는 “소아중환자실의 현재와 미래” 및 “소아 수면 무호흡의 진단과 치료”에 관하여 심도있는 강의와 토론이 있을 예정입니다. 아울러 ‘소아 호흡 중환에 대한 최신 진단과 치료’ 및 ‘국내 소아 만성 호흡기질환’에 관한 2개의 심포지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진료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운 심각한 소아 호흡기질환의 최신 연구와 임상 지식들에 대한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의와 토의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진료와 연구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부디 2021년 추계 학술대회에 참석하시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시고 온라인에서 학술적 교류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갖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2022년도에는 직접 찾아 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9월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학술이사 유 진 호
회장 최 성 민
이사장 이 수 영

[03186]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광화문오피시아 1417호)